| 삼성전자 보안 기술 '녹스'가 적용된 삼성 스마트 TV.[사진=삼성전자] |
(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 삼성전자가 보안 표준 기관 인증을 통해 자사 스마트 TV의 보안성을 입증했다.
10일 삼성전자는 3년 연속으로 TV업계의 유일한 국제공통평가기준 CC로부터 보안성 인증을 받았으며, 더불어 TV를 이용한 지불결제 서비스 관련 보안 인증인 'PCI DSS'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2015년형 이후에 생산된 스마트 TV 전 라인업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보안 기술인 녹스(Knox)를 적용해 해킹 등 보안 위협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스마트 TV, 가전 등에 적용된 '녹스'는 보안의 가장 기본인 하드웨어 보안을 비롯해 주기적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스마트 TV 플랫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 TV를 통해 VOD(주문형 비디오) 등 디지털 콘텐츠와 물품, 서비스를 구매하는‘티커머스' 이용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글로벌 안전 인증기관인 UL로부터 스마트 TV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 보안에 대해 PCI DSS 인증을 획득했다.
UL은 120년간 세계 최고 수준의 다양한 안전 규격을 개발하고 안전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전 과학 전문 기업이다. PCI DSS인증은 비자·마스터카드 등 5개 글로벌 카드사가 카드 회원과 관련한 정보보안을 강화하고 국제적으로 일관된 정보보안 평가를 진행하기 위해 공동개발한 국제보안표준규격으로, 신용카드사, 지급결제사, 카드가맹점 등이 주요 인증 대상이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글로벌 보안 전문 기업 맥아피와 협력해 TV 전용 백신 소프트웨어인'McAfee Security for TV'를 공동 개발해 삼성 스마트 TV에 탑재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한종희 사장은 "보안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TV 기술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 중 하나”라며,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포토뉴스] “속이 빨갛네!”…산청군 엔부사과 본격출하
정재학 / 25.11.06

사회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횡성군-한국농어촌공사, 안흥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위‧수탁 협약 체...
프레스뉴스 / 25.11.06

정치일반
오영훈 제주도지사, 통일부 장관과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논의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오세현 아산시장, 중국 동관시 방문…경제·산업 협력 논의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