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손해보험)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29일 롯데손해보험은 전방충돌방지장치 장착 차량의 자동차 보험료를 2.5% 할인한다고 밝혔다.
전방충돌방지장치는 주행중 위험 상황을 차량 스스로 인지해 자동차를 제어하거나 운전자에게 위험 상황을 알려주는 안전보조시스템이다.
전방충돌방지장치 중 할인 대상인 장치는 전방충돌경고장치(FCW, Forward Collision Warning)와 자동비상제동장치(AEB, Autonomous Emergency Braking)이다.
전방충돌경고장치(FCW)는 전방에 장애물이 있을 때 주행중인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시스템이고 자동비상제동장치(AEB)는 충돌 위험 상황에서 차량을 자동으로 제동해 사고 위험을 낮추는 시스템이다.
엄호근 롯데손보 자동차업무팀장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은 사고 위험이 낮고 손해율이 양호하다"며 "이번 전방충돌방지장치에 대한 할인 특약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 이래 첨단 기술에 대한 다양한 특약이 개발돼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민 5천 명이 즐긴 과학축제, 융기원 ‘2025 경기과학문화페스타’ 성황리 ...
류현주 / 25.11.06

사회
경기도, 인공지능 시대 이끌 간부공직자 대상 AI행정전문가 교육 진행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대구사진비엔날레, 폐막 앞두고 막바지 관람 열기 뜨겁다
프레스뉴스 / 25.11.06

국회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최재민 도의원, “AI진로상담시스템 구축, 진학 연계 빠진 반쪽...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대전동부 위(Wee)센터, 찾아가는 집단상담 '마음이음' 운영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김천시청 & 구미시청’ 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