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국민은행)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강남 KB아트홀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로콘서트를 진행했으며 2015년에는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진로멘토링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해왔다.
'진로동아리'는 올해 처음 시작하는 학과체험형 진로멘토링 사업이다. 고등학교 1~2학년 청소년 진로동아리 총 45개(220여명)을 대상으로 4대계열(문화·예술·공학·자연과학·인문사회) 동아리 진로 프로그램을 연 4회 제공한다.
또한 진로교사의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와 꿈을 코칭 해주며, 연말에는 동아리 성과 발표 및 전시회를 통해 우수 동아리 3팀을 선정해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정신여자고등학교 ‘사이언스 퍼스트 펭귄’ 동아리팀은 “팀명처럼 위험한 상황에서도 용기를 내 먼저 도전하는 퍼스트 무버 역할을 하고 싶다”며 “앞으로 진행될 전문가 멘토님과의 활동이 매우 기대되고, 꾸준한 활동을 통해 연말 최우수 동아리에도 선정되고 싶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는 청소년들이 4개 분야 전문가 멘토와 소그룹 단위로 만나며 진로와 관련된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보고,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 진로에 대한 자기주도성·적합성·잠재력 등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
김 총리, 울산화력발전소 매몰사고 긴급지시…"인명구조 최우선"
강보선 / 25.11.06

사회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국회
충청북도의회 정책복지위, 양성평등가족정책관·기획조정실 행감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부산진구 부산희망등대, ‘거리노숙인 특화자활사업’ 성과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안동시, ‘2025 경국대학교 글로컬 국제 백신 심포지엄’ 개최 지원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과천시, 수돗물 깔다구 유충 관련 비상대응 체계 가동…정밀 역학조사 및 24시간 ...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