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중소벤처기업부가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중소기업 정책기획단(’정책기획단‘)’을 발족하고 이들을 통해 중소기업 정책 혁신 작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11일 중기부는 정책기획단이 철저히 민간의 관점에서 성과가 미흡하거나 개선이 시급한 과제를 발굴하고 과제별 실행 계획도 민간을 중심으로 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기부는 도출된 과제를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신속히 정책에 적용함으로써 정책성과를 극대화 한다는 복안이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새로 발족한 정책기획단이 그간 타성에 빠지거나 기득권 이해관계 등으로 근본적 해결이 불가능했던 정책들을 선별해 민간의 새로운 시각에서 해결방안을 도출하여 가시적 성과를 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번 워크샵이 첫 단추를 꿰는 시작점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기부는 향후 정책기획단이 도출한 과제별 실행 계획들을 내부 논의를 통해 확정하고 정책화하여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금융
하나금융그룹, 시각장애아동의 문해율 향상 및 문화생활 지원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류현주 / 25.10.19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제8회 도민의 날 기념, 함께 그린 페스티벌’ 열고 도민과 소통
장현준 / 25.10.19
경기북부
경기도, AI 활용한 맞춤형 도로·터널 및 지하차도 안전관리 강화
류현주 / 25.10.19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