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의회·산청군의회와 지역 상생 발전 위한 기부 릴레이
![]() |
▲ 진주시의회가 4일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홍보캠페인에 동참해 사천시, 하동군, 산청군, 합천군에 기부금을 기탁했다.(왼쪽부터 양해영 의장, 강묘영 의원, 박미경 의원, 최신용 부의장) / 사진=진주시의회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진주시의회가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진주시와 서부경남 상생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4일 이웃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는 3월 29일 사천시의회 윤형근 의장, 4월 4일 산청군의회 정명순 의장이 진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한 것에 이은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홍보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에는 진주시의회 양해영 의장, 최신용 부의장, 박미경 의원, 강묘영 의원이 참여했고 대상 지자체는 사천시, 하동군, 산청군, 합천군이다.
양 의장은 “지역 간 우호를 바탕으로 두 이웃 의회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게 됐다”고 계기를 전하며 “앞으로도 이웃 지자체 간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내 지역 소멸 위기 공동 대응에 발맞추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민을 대표해 진주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면서 지속적인 홍보 노력을 약속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해 지역 경제 선순환을 유도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기부금액에 따라 세액공제와 기부금 30% 범위에서 지역의 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빛나는 우리’ 성료
장현준 / 25.12.05

사회
"건강관리도 으뜸이네" 동작구, '대사증후군 관리사업...
프레스뉴스 / 25.12.05

문화
"1년에 한 번은 웃어야죠"…문화 불모지 괴산 밝힌 송년음악회
프레스뉴스 / 25.12.05

문화
마포구, 초대형 에어돔에서 펼쳐지는, 2025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용인특례시, '시장, 문화를 기획하다-시장투어 콘텐츠 해설가 과정'...
프레스뉴스 / 25.12.05

경제일반
성남시 내년부터 100세 어르신에 장수축하금 50만원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