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주시는 2일 옛 종합사회복지관 부지에서 성북지구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진주엔창의문화센터’ 착공식을 열고 본격 공사에 들어갔다. (사진=진주시) |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는 2일 옛 종합사회복지관 부지에서 성북지구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진주엔창의문화센터’ 착공식을 열고 본격 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착공식에는 조규일 시장과 백승흥 시의회 의장, 경남도의원, 시의원, LH경남지역본부장,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원도심 활성화 사업에 관심을 보였다.
이 사업은 2019년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된 진주시 최초 도시재생사업으로, 유네스코 창의도시 지정에 맞춰 명명됐다.
35년 넘은 노후 건물(종합사회복지관·서부보건지소)을 철거하고 총 253억 원 투입, 지하1층·지상3층(연면적 3,884㎡) 규모로 복지·문화 융복합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지하1·지상1층은 공공복지 기능을 강화하고, 2·3층은 창의도시 전시·체험 공간으로 조성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기대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엔창의문화센터는 원도심 활성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성북지구의 핵심 거점시설이다”면서 “복지와 문화를 한곳에서 누릴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 될 것이며, 시민들이 도시변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진주엔창의문화센터’ 외에도 청소년수련관 부지에 건축중인 ‘청년허브하우스’가 내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등 성북지구 도시재생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용인특례시,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농식품부, 제주도(간편식품), 구미시(스마트 제조)에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구축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