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양시노동인권센터는 24일 평촌역에서 폭염대비 이동노동자 생수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안양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양시노동인권센터는 본격적인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안양시, 산업안전보건공단, 라이더유니온 노동조합과 함께 24일 평촌역에서 이동노동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원하기 위한 ‘폭염 대비 이동노동자 생수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배달노동자, 대리운전기사, 택배노동자, 퀵서비스 기사 등 장시간 야외에서 근무하는 이동노동자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안전한 노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여름철 혹서기에 대비해 이동노동자 쉼터에 생수 2,000병을 비치했다. 이를 통해 노동자들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잠시 휴식을 취하며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캠페인 당일에는 이동노동자들이 많이 찾는 거점을 직접 방문해 추가로 준비한 생수와 간편식을 전달하는 현장 나눔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생수와 간편식을 배부하는 한편, 폭염 대응 행동요령과 온열질환 예방수칙을 안내하며 여름철 안전한 근무를 위한 산업안전 홍보를 병행했다.
센터 관계자는 “폭염 속에서도 시민의 일상을 위해 현장을 지키는 이동노동자들의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쉼터에 비치한 생수와 현장 나눔 캠페인이 이동노동자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이동노동자의 노동환경 개선과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이동노동자 쉼터 운영, 노동상담, 노동인권 교육, 산업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이동노동자의 권익 보호와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 노동존중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6.25전쟁 제76주년 행사 성료…“참전 영웅이 지킨 평화, 미래 세대가...
장현준 / 26.06.25

광주/전남
민선 9기 목포시, 청년창업가와 머리 맞댔다…'청년이 정착하는 경제도시...
강래성 / 26.06.25

충북
한국자유총연맹 옥천군지회, 6. 25전쟁 당시 음식재현 시식회 및 사진전시회 개최...
류현주 / 26.06.25

사회
영광군, ‘2026 법성포단오제’ 서 떡산업홍보관 운영 눈길!
프레스뉴스 / 26.06.25

사회
30분 출근 대전환 특위, 출근길 광역버스 정류소 현장방문
프레스뉴스 / 26.06.25

경제일반
영암군, 로컬푸드 참여농가 200여 명과 유통 혁신 첫걸음
프레스뉴스 / 26.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