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합천군은 대표 브랜드 ‘수려한합천’이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문화관광도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합천군) |
이 시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전국 지자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합천군은 전략적인 브랜드 체계 구축으로 기존 농·축·임·특산물 브랜드에 한정되지 않고, 스포츠와 문화관광으로 확장하여 ‘합천형 명품문화·관광산업’을 육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년 관광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합천군은 ▲합천운석충돌구의 세계적인 관광자원화 ▲합천영상테마파크 활성화를 통한 거점 관광지 육성 ▲명품 관광벨트 구축으로 머무는 관광지 조성 ▲‘휴(休)가 있는 여행도시’ 합천 관광브랜드 활성화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합천군은 올 해 ‘수려한합천’ 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해 사계절 내내 매력 넘치는 여행지인 ‘휴(休)가 있는 여행도시’, ‘웰니스 관광도시’ 관광브랜드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윤철 군수는 “앞으로 ‘수려한합천’의 브랜드명처럼 ‘합천에서 휴식과 힐링 모두 가능한 곳’이라는 ‘관광도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때”라며,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현재 우리 지역의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군민과 함께 힘찬 여정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기획예산처, 혜택이 커진 '모두의 카드(K-패스)' 신청, 27개 ...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전북교육청 유정기 권한대행, 방학 중 유아 돌봄 현장 점검·격려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행정안전부, 대규모 재난피해자 통합 지원 및 회복을 위한 제도 마련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양평군, ‘2026년 용문면민과 함께하는 소통한마당’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국회
충북도의회 이양섭 의장“도민 체감 정책으로 의회 책임 다 할 것”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AI주도시대, 읽고, 걷고, 쓰는 교육의 미래’ 특별 ...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