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시 폭염위기경보 '경계' 단계에 따른 폭염대처회의(사진=진주시) |
이날 독거 어르신, 고령 농민, 현장 근로자 등 폭염 취약계층의 온열질환 예방대책을 중점 점검하였으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무더위쉼터 현장점검, 살수차 운행, 폭염 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 등을 빈틈없이 논의했다.
진주시는 독거 어르신 등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3810명을 대상으로 안부전화 및 온열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령층 농업종사자, 야외 현장 근로자 등이 폭염취약 시간대에 야외활동을 자제하도록 마을방송, 차량방송, SMS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시민들이 무더위쉼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으며 경로당, 마을회관, 농협, 경남은행 등 무더위쉼터 669개소에 대하여 상시 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도심 열섬화현상 완화를 위해 7월 30일부터 약 한 달간 초장, 평거, 충무공 등 8개 구간 주요 간선도로에 살수 작업을 한다.
진주시는 “햇볕이 뜨거운 낮 시간대에는 외부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국민행동요령에 따라 건강을 최우선으로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