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합천군, 음식점시설개선지원사업 1차 완료 |
이번 사업에는 총 24개소 음식점이 참여하여 지원을 받았으며, 노후화된 주방 시설교체, 화장실 보수공사, 좌식 테이블을 입식으로 교체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사업에 참여한 영업주들과 이용객들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새롭게 개선된 시설은 향상된 환경과 편의성을 제공하여 지역 내 음식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이에 따라 합천군은 추가적으로 2차 사업을 모집 중에 있으며, 2차 사업 역시일반음식점을 비롯하여 식사류를 제공하는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총 8~9개소 정도가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7월 22일(월)까지이며, 환경위생과 위생담당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업소는 각 업소당 최대 300만원 이내 지원을 받으며 사업비의 30%는 자부담으로 운용된다.
신청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 “2024년 하반기 음식점 시설개선지원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음식점 시설개선지원사업이 영업주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깨끗하고 건강한 외식문화를 조성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기대 한다고”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소식지,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양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A등급’…기초지자체 유일 최고점
장현준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스포츠
인제군-대한씨름협회-인제군체육회, ‘대한체육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 업무 협약...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