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시청 전경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진주시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5월부터 경남 최초로 진주시 홈페이지에 ‘전자점자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자점자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이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정보를 쉽게 읽고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점자로 전환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이용은 홈페이지 게시글 상단 오른쪽에 있는 ‘전자점자파일 내려받기’를 통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며, 내려받은 점자전자파일은 점자정보단말기나 점자프린터를 통해 점자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점자 서비스를 통해 음성만으로 이해가 어려운 표나 특수문자 등도 점자로 읽을 수 있어 그동안 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시각장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시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관련 홈페이지 10곳(진주관광, 통합예약시스템, 열린시장실, 보건소, 육아종합지원센터, 평생학습원, 능력개발관, 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청소년수련관, 청동기문화박물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누려야 할 정보서비스의 접근과 사회적 소통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전자점자 서비스가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어린이 놀이터 등 도민 생활공간 42곳에 친환경 소재 도입
강보선 / 25.12.05

광주/전남
신안군,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역대 최대 규모로 온기 확산
강래성 / 25.12.05

사회
"건강관리도 으뜸이네" 동작구, '대사증후군 관리사업...
프레스뉴스 / 25.12.05

문화
"1년에 한 번은 웃어야죠"…문화 불모지 괴산 밝힌 송년음악회
프레스뉴스 / 25.12.05

문화
마포구, 초대형 에어돔에서 펼쳐지는, 2025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용인특례시, '시장, 문화를 기획하다-시장투어 콘텐츠 해설가 과정'...
프레스뉴스 / 25.12.05

경제일반
성남시 내년부터 100세 어르신에 장수축하금 50만원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