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화사업 장려기관 지정도 성과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산청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이 실시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 |
▲산청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이 실시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산청군) |
이번 평가는 전국 228개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운영 실적을 종합 심사해 진행됐다.
산청지역자활센터는 ▲참여자 자활역량 증진 ▲사업단 운영 성과 ▲자활기업 활성화 ▲센터 운영 전문성 ▲지역사회 연계·협력 등 16개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우수기관에 올랐다.
또한 ‘기초생활거점 지역역량강화사업–배후마을 꾸러미 전달서비스’가 지역특화사업 장려기관에 함께 지정되며 성과를 더했다.
노준석 산청지역자활센터장은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자활사업 지원체계 덕분에 최우수기관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참여자의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자활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양지유스센터, 청소년·청년과 온세대가 함께하는 해찬양짓말 거리...
프레스뉴스 / 25.09.16
국회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마을기업의 현장 의견 정책 반영과 지원 확대하...
프레스뉴스 / 25.09.16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112곳에 인증서 수여
프레스뉴스 / 25.09.16
문화
나주시, 종합예술극 ‘이상한 나라의 꼭두’ 기획공연 개최
프레스뉴스 / 25.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