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맞춤 건강교육 ‘건강누리사업’으로 의료비 절감 성과 내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는 보건복지부 주최 ‘2024년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지역주도형 특화사업인 ‘건강누리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 |
| ▲진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4년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지역주도형 특화사업인 ‘건강누리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진주시) |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는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사업 활성화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시행한다.
진주시는 작년 4월부터 의료급여사례관리 특화사업으로 건강누리사업을 실시해 2024년 기준 건강누리사업 참여 전·후 의료기관 진료비가 57.69% 감소하는 큰 성과를 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건강누리사업은 경미한 근골격계 질환으로 의료기관을 자주 이용하는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월 1회 한의사와 운동처방사를 연계하는 개인별 맞춤 건강교육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누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올바른 의료 이용을 유도해 내실 있는 의료급여사업을 운영해 나갈 뿐만 아니라,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전국 최초 방산협동조합 출범 대전 방위산업 핵심거점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1

문화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청년 크리에이터·미디어 기업, 더 많이 지원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