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카카오톡 '조용히 보내기' 기능/사진=카카오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알림 소리와 진동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조용히 보내기' 기능을 탑재했다. 늦은 시각이나 상대방이 바쁠 때 방해하지 않고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
19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적용한 최신 버전(25.10.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는 전날부터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톡은 별도 알림음과 진동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조용히 보내기' 기능을 선뵀다. 채팅방 입력창에 메시지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길게 누른 후 '조용히 보내기'를 선택하면 된다. 사진과 동영상 등 미디어를 발송할 때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용히 보내기 기능은 메시지를 받는 사람의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 알림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적용된다. 카카오톡에서 지원하는 푸시 알림(팝업)과 알림음·진동은 뜨지 않고, 휴대전화 알림센터에만 메시지 수신 기록이 남는다. 다만 아이폰 운영체제(iOS)에서는 알림센터에도 알림 기록이 남지 않는다.
카카오톡 앱 상단에 숫자로 표시되는 빨간색 배지 카운트와 '안읽음' 메시지 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표기된다.
앞서 카카오톡은 이용자 요구에 따라 채팅방을 나간 이용자를 특정할 수 없는 '조용히 나가기' 기능, 채팅탭 목록에서 채팅방을 없애고 알림을 받지 않는 '조용한 채팅방'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알림 소리 없이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을 새로 도입했다"며 "수신자의 알림 설정 여부와 상관없이 발신자가 상대방의 상황을 고려해 알림 발생을 선택할 수 있는 작은 배려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GH, 양주은남 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8필지 수의계약 분양
류현주 / 25.11.19

사회
조현일 경산시장, 김두겸 울산시장과 경산~울산간 고속도로 건설 공동 대응 논의
프레스뉴스 / 25.11.19

경제일반
전주시, 지역 건설업체 수주 및 자재사용 2000억 넘어
프레스뉴스 / 25.11.19

문화
충북도, 교류 혁신 생태계 조성 위한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토지이용계획’ 변경 완...
프레스뉴스 / 25.11.19

사회
대구 중구, 대구시 구청장·군수협의회 민선 8기 4차년도 제2차 개최… 지역 공동...
프레스뉴스 / 25.11.19

사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읍시협의회, 제22기 출범… 평화통일 기반 조성 앞장
프레스뉴스 / 25.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