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충남 남해군수가 남해군과 남해안권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사업을 대통령실에 건의해 전향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사진=남해군) |
장 군수는 지난 28일 대통령실을 방문, 이영호 해양수산비서관과 면담하고 이어 자치발전비서관실을 찾아 남해군 숙원사업과 지역 현안을 설명하며 협조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적조 피해 예방을 위한 예산지원 및 제도개선 △해양쓰레기 수거선 지원 △풍랑주의보 발효 시 출항 가능 해역 확대 요청 등이 즉각 수용됐다. 특히 해양수산비서관은 집중호우와 남강댐 방류로 매년 피해를 겪는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친환경 해양쓰레기 수거선 지원을 약속했다.
장 군수는 또한 △청년 정착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제도 개선 △남해안 초광역 해양연결망 구축 △국가 치유·연수 복합단지 조성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체육·관광휴양형 지구단위계획 내 녹지비율 완화 △인구감소지역 사회보장협의 절차 완화 등을 건의하며 협력을 요청했다.
앞서 장 군수는 이선호 대통령실 자치발전비서관, 임기근 기획재정부 제2차관,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등과의 면담을 통해 남해안권 인프라 구축과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장충남 군수는 “반복되는 적조와 해양쓰레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정부 지원과 제도 개선을 요청했고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남해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남해안권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