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관광․문화․체육 공공분야 운영 간담회 개최
의성군은 지난 15일 지역자활센터 대강당에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른 관광·문화·체육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관광경제농업국장 주재로 관광·문화·체육 관계자 23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발표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과 이에 따른 의성군 내부지침을 설명하고 시설물 및 프로그램 재개 시 협조사항 등을 전파했다.
의성군은 지난 2월부터 관광·문화·체육 관련 시설물과 프로그램을 휴장 또는 중지한 상태이나,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전환에 발맞추어 시설물 및 프로그램을 재개하기로 했다.
군은 방역관리자 및 책임자를 사전 지정해 프로그램 재개 시 운영지침을 교육하고 손소독제·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배부해 방역기본지침에 의거한 출입대장 및 안내문 작성 등 프로그램 재개를 앞둔 사전작업을 준비 중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중앙부처의 생활속거리두기 세부지침을 참고해, 코로나19가 가져올 미래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는 관광·문화·체육 전략과 방향을 우리군 실정에 맞게 지침을 수립해 군민들에게 믿음을 주고 함께 슬기롭게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
프레스뉴스 / 25.10.17
충북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 강사 채용 비리 및 법정 소송으로 논란 확산
장현준 / 25.10.17
정치일반
김민석 총리, 경주에서 APEC 종합 점검회의 주재 및경제인 행사 준비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예천교육지원청, 2025 2학기 늘봄전담인력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