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 확산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청양군 민원봉사실 직원 전원 3명이 초경량 비행장치 멀티콥터 조종자 증명시험을 통과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직원 3명은 3주간의 교육을 수료한 뒤 지난 14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한 시험에서 합격의 기쁨을 안았다.
직원들은 충남도와 도내 12개 시·군이 각종 재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 확산사업에 맞춰 자격을 취득하게 됐다.
이 사업은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정보를 도청과 12개 시·군이 공유하면서 각종 재난에 대처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상반기에는 시스템 구축을, 하반기에는 시범 운영에 이어 전반적인 활용방안을 세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민원봉사실은 드론 조종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교육과 자격증 시험에 임할 예정이다.
임장빈 민원봉사실장은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사업으로 우리군도 올해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 확산사업을 진행을 준비하고 있다”며 “직원들에게 드론 전문지식과 조종 실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자격증 시험을 보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