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금융감독원> |
(이슈타임)김담희 기자= 금융감독원이 한국회계학회와 함께 IFRS17 공동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3일 금감원은 2021년부터 시행될 보험계약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른 재무제표 표시 변화를 소개하고, 바람직한 감독회계 표시체계에 대한 운영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한국회계학회와 공동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보험회사 계리, 결산 실무 담당자와 감사업무를 수행할 회계사 등을 대상으로 학계, 회계법인, 감독 당국 등 각 분야의 IFRS17 최고 전문가의 발표와 질의응답 형식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금융위 회계제도심의위원을 역임하는 등 금융회계 분야 권위자인 정도진 중앙대 교수가 참석해 '현행 보험회계(IFRS4)와 향후 보험회계(IFRS17) 간 보험회사 재무제표의 정보가치'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삼일회계법인의 IFRS17 전문가인 이준호 상무가 'IFRS17 도입에 따른 재무제표와 공시항목 변화와 이에 따른 감사 고려사항'을 설명한다.
이어 이태기 금감원 보험 국제회계기준 팀장이 'IFRS17 대비 감독목적 재무제표 표시체계에 대한 운영방향'도 발표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보험회사의 회계·계리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보험회사 재무제표의 표시 변화와 해외사례 등을 파악하며, 보험부채 평가의 일관성 및 비교 가능성 등을 고려한 감독목적 표시체계 운영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프레스뉴스 / 25.11.06

문화
해양수산부, 붓끝에서 피어난 우리 바다 해양생물 이야기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미래형 수업사례 나눔 특강’ 운영
프레스뉴스 / 25.11.06

국회
경기도의회 김진명 의원, '청소년지도자 공적 실습 수련체계 구축' ...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