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상록수보건소 방문보건팀에서 재가암환자 및 가족 정서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안산시 상록수보건소는 지난 25일 재가암환자와 그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회복을 위한 ‘하반기 재가암환자 및 가족 정서지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재가암환자와 가족이 정서적 지지를 통해 회복의 힘을 얻고 일상 속 활력을 되찾을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웃음치료와 노래치료 등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활동이 진행됐으며, 방문간호사가 참여자 개개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등 전문적인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가 더해져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였다. 참여형 만들기 활동을 통한 정서적 소통도 진행했다.
아울러, 10월 둘째 주 토요일인 호스피스의 날을 맞아 호스피스·완화의료 홍보 영상을 상영해 질병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환우와 가족 간 자조 모임을 통해 정서적 공감과 지지를 나누는 등 치유 중심의 소통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상록수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을 기반으로 재가암환자와 가족의 정서적 지지와 스트레스 완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안정적인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환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보건소 방문건강 관리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재가암환자와 가족이 심리적·신체적으로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직원 대상 공공투자사업관리제도·지방재정 효율화 및 예산분석·심사 중심...
류현주 / 25.10.20
경기남부
‘1초의 기적’ 안양시, 실종 치매 어르신 동선 파악해 극적 구조
장현준 / 25.10.20
금융
KB Pay에서 미식 지원금 100만원의 행운 받으세요!
류현주 / 25.10.20
사회
부산 사상구, 신라대학교와 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 본격 추진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남양주시 별내면 마을공동체 ‘윤슬’, 정성 가득 수제 레몬생강청 130개 나눔
프레스뉴스 / 25.10.20
국회
남양주시의회, 제5회 장애인/비장애인 어울림생활체육대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