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학생 성인권 보호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열린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경기도에서 학생 성인권 보호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열린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4일 오전 10시 경기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학생 성인권 보호 관련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사건을 계기로 관련 전문가와 함께 성폭력 발생 원인을 살피고 성폭력 예방과 학생 보호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교육청 성인권 보호 특별대책위원회,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외부 시민단체 전문가 등 12명과 경기도교육청 관련 부서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성매매를 비롯해 학생 대상 성폭력 실태 파악의 필요성과 적정성, 그 시기와 방법 등을 검토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성폭력 예방과 보호 대책을 개선·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자치기구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성인권 체크리스트와 성폭력 안전 매뉴얼을 마련하도록 만들어 스스로 성폭력을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상담과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달 20일 성인권 전문가, 학부모, 도교육청 직원 및 교원이 참여하는 성인권 보호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장동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찬바람에 아침 기온 '뚝'…강원 산지 첫눈
강보선 / 25.10.20
문화
지역과 상생하는 ‘빵의 도시 천안’…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10.19
스포츠
[제네시스 챔피언십] '제네시스 챔피언십' 개막 D-4... KPG...
프레스뉴스 / 25.10.19
스포츠
[더채리티클래식 2025] FR. 우승자 최승빈 인터뷰
프레스뉴스 / 25.10.19
경제일반
제주 크루즈 관광객 64만 명 돌파…지난해보다 75일 빨라
프레스뉴스 / 25.10.19
사회
제주도, 산불 제로화 총력…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근무 돌입
프레스뉴스 / 25.10.19
문화
제주 낭만가객의 10번째 무한도전 '시간의 경계에서'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