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전국 일제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사진=연합뉴스TV]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 안전 관리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전국 일제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식약처는 추석 연휴와 가을 나들이 철을 맞이하여 이용객이 증가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식품 안전 관리를 위해 오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일제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17개 지방자치단체가 전국에 있는 고속도로·국도변 휴게소, 철도역, 국·공립공원, 유원지 인근 식품 취급시설과 푸드트럭 등 3000여 곳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신고 영업 행위 ▲부패·변질·무표시 원료 사용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식품의 비위생적 취급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최근 액체질소 과자(일명 용가리 과자)로 인해 어린이가 상해를 입은 사고가 있었던 만큼 먹거리 안전을 위협하는 위해 식품의 판매 여부도 함께 점검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계절적·시기적으로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식품 취급시설에 대해 안전 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라며 "가을철 일교차가 커지면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아지는 만큼 음식점 등 식품 취급업소 관계자의 꼼꼼한 안전 관리와 소비자의 철저한 개인위생관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전략 교육생 모집
장현준 / 25.10.20
사회
강원특별자치도,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부여군,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분원 기공식 개최, 지속 가능한 산업 전환 신호탄
프레스뉴스 / 25.10.20
문화
수원시, 'UN 국제 돌봄 및 지원의 날' 주간 기념 돌봄×인권 토...
프레스뉴스 / 25.10.20
문화
안산시, 광복 80주년 기념 제9회 고려 아리랑 행사로 화합의 장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파주시-한국전력공사, 안정적인 전력 공급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