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가 '제 67주년 여군창설 기념행사'를 열었다.[사진=연합뉴스] |
국방부가 '제 67주년 여군창설 기념행사'를 열었다.
국방부는 6일 오전 국방 컨벤션에서 서주석 국방부 차관 주관으로 '제 67주년 여군창설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후방 각지에 근무하는 현역 및 예비역 여군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설 기념식 및 국방여성정책 발전을 위한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창설 기념식, 업무유공자(육군 소령 박효금 등 10명) 국방부 장관 및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또한 보건복지관이 국방여성정책 추진성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소개하고 국정과제인 '여군 비중확대 및 근무여건 보장'과 관련해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도 했다.
아울러 예비역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군 생활의 노하우 및 당부사항 등을 주제로 격식 없는 대화의 장인 토크 콘서트도 열렸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국방 개혁 과제로서 여군의 역할 확대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며 이와 더불어 여군들이 맡은 바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미래 병력구조와 병영문화 혁신 차원에서 근무여건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전략 교육생 모집
장현준 / 25.10.20
사회
강원특별자치도,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부여군,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분원 기공식 개최, 지속 가능한 산업 전환 신호탄
프레스뉴스 / 25.10.20
문화
수원시, 'UN 국제 돌봄 및 지원의 날' 주간 기념 돌봄×인권 토...
프레스뉴스 / 25.10.20
문화
안산시, 광복 80주년 기념 제9회 고려 아리랑 행사로 화합의 장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파주시-한국전력공사, 안정적인 전력 공급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