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이 재일본 대한민국 민단 소속 생활 상담 센터 사람들을 대상으로 병무 행정 설명회를 가졌다.[사진=병무청] |
병무청이 재일본 대한민국 민단 소속 생활 상담 센터 사람들을 대상으로 병무 행정 설명회를 가졌다.
1일 병무청은 이날 서울 센터마크호텔에서 모국을 방문한 재일본 대한민국 민단 소속의 생활 상담 센터의 변호사·세무사·사법서사 등을 대상으로 병무 행정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김소부 재일민단 생활 상담 센터 소장 등 총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외에서 거주하는 병역의무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외여행 허가와 복수국적자의 국적 선택 및 영주권자 입영희망원제도 등 병무 행정에 대한 설명과 소통을 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재일민단 관계자는 "영주권자 등 국외 이주자들이 입영의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원해 병역을 이행하는 사례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는데 많은 감명을 받았다"면서 "앞으로 여러 방면에서, 특히 병역이행 방면에서 모국과 재일교포 사회의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병무청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외국 영주권자 등 국외 이주자 자원 입영 신청자는 지난 2004년 38명에서 2017년 7월 525명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민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적극 파악해 재외국민을 위한 병역 정책을 더욱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전략 교육생 모집
장현준 / 25.10.20
사회
강원특별자치도,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부여군,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분원 기공식 개최, 지속 가능한 산업 전환 신호탄
프레스뉴스 / 25.10.20
문화
수원시, 'UN 국제 돌봄 및 지원의 날' 주간 기념 돌봄×인권 토...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파주시-한국전력공사, 안정적인 전력 공급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10.20
경제일반
횡성군,‘2025 LA 한인축제 참가’, 지역기업 해외시장 진출 박차
프레스뉴스 / 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