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가을 개학기를 맞이해 식품조리·판매 업소의 위생을 점검한다.[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가을 개학기를 맞이해 식품조리·판매 업소의 위생을 점검한다.
식약처는 가을 개학기를 맞이해 오는 9월 4일부터 9월 15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 관리를 위해 식품조리·판매 업소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주로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과자·음료류·튀김·떡볶이 등을 판매하는 학교 매점과 학교 주변 분식점, 문방구 등 3만4400여 곳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학교 주변 무허가(신고) 영업 ▲유통기한 경과 제품 판매 여부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식품 취급 종사자의 건강진단 실시 여부 ▲학교 매점 및 우수판매업소의 고열량·저영양 식품과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류의 판매 여부 등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시·도 지자체 공무원을 통해 영업자 안전 수칙 및 고카페인 음료 섭취 주의 등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실천 유도를 위한 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학교 주변 식품 조리·판매업소의 위생 수준 향상과 건강한 식품 판매 환경 조성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전략 교육생 모집
장현준 / 25.10.20
사회
강원특별자치도,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및 일하는 방식 혁신 교육'...
프레스뉴스 / 25.10.20
사회
부여군,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분원 기공식 개최, 지속 가능한 산업 전환 신호탄
프레스뉴스 / 25.10.20
문화
수원시, 'UN 국제 돌봄 및 지원의 날' 주간 기념 돌봄×인권 토...
프레스뉴스 / 25.10.20
경제일반
횡성군,‘2025 LA 한인축제 참가’, 지역기업 해외시장 진출 박차
프레스뉴스 / 25.10.20
문화
안산시, 광복 80주년 기념 제9회 고려 아리랑 행사로 화합의 장
프레스뉴스 / 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