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의원들, 국회 본회의장 앞 릴레이 1인 시위 돌입
(이슈타임)이진주 기자=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의 야당 단독 처리를 주도한 정세균 국회의장의 퇴진을 요구하며 무기한 단식 농성에 들어갔다. 26일 이 대표는 의원 총회에서 '의회 민주주의 복원을 위해 저는 목숨을 바칠 각오를 했다'며 '거야(巨野)의 횡포에 맞서기 위해선 비상한 방법을 쓸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정 의장을 '정세균 의원'으로 지칭하며 '저는 정세균 의원이 국회의장직을 사퇴할 때까지 무기한 단식농성을 오늘부터 시작하겠다'고 했다. 새누리당은 정 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의미로 이날부터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섰다. 1인시위는 김무성 전 대표, 정진석 원내대표, 원유철 전 원내대표, 조원진 최고위원, 심재철 국회부의장, 이장우 최고위원, 나경원 의원, 강석호 최고위원,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 김광림 정책위의장, 최경환 의원, 최연혜 의원 순이다. 가장 먼저 1인 시위에 나선 김 전 대표는 '의회주의 파괴자 정세균은 물러나라'는 구호와 '세월호나 어버이연합 둘 중에 하나 내놓으라는데 안 내놔'그래서 그냥 맨입으로'그래서 그냥은 안 되는거지?'라는 정 의장의 본회의장 발언이 적힌 팻말을 들고 시위에 들어갔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정세균 국회의장의 퇴진을 요구하며 단식 농성에 들어갔다.[사진=MBC 뉴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혜성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AI 확산 따른 전력난 대응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류현주 / 25.10.21
충북
제8주년 옥천군민의 날, 10월 25일 옥천체육센터에서 열린다!
류현주 / 25.10.21
사회
안성시 정보통신과, 디지털 배움터 청렴 낱말 퀴즈 및 게임 실시
프레스뉴스 / 25.10.21
연예
‘김창옥쇼4’ 3MC 기절초풍! 스튜디오 초토화시킨 상상초월 욕쟁이 아내 등장!
프레스뉴스 / 25.10.21
사회
중부해경청장, 태안 해상 밀입국 사범 검거 유공자 격려
프레스뉴스 / 25.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