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고양시가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의 완료 보고회를 지난 6일 고양시 평화누리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상하수도 사업소장, 토지정보과장을 비롯해 고양시지식정보산업 진흥원, 공간정보 전문기업의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석했다.
‘스마트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은 위치기반 공간데이터의 연계활용에 대한 기본 틀을 마련하고 도로, 상수, 하수 등의 통합된 업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존 공간정보시스템의 노후화, 기능저하 및 확장성 부재 등의 문제점 극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 구축으로 필지정보 조회가 클릭 한번으로 가능해져 업무 처리시간이 단축된다. 또한 행정데이터를 업무지도로 만들어 업무 효율성이 증가하며, 개별 운영되던 시스템을 통합해 유지관리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본다.
특히, 시는 이번에 지자체 최초로 드론영상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드론이 촬영한 데이터를 모든 직원들에게 공유해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흐름과 한국판 뉴딜이라는 국내 현안에서 공간정보 분야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종봉 토지정보과장은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사용편의성 개선, 업무효율성 증대, 대민서비스 질 향상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디지털트윈 및 스마트시티 부문 확장을 통해 각종 재난재해에 대한 시뮬레이션, 디지털트윈 기반 현장업무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국방부장관, 軍 정보 수사기관의 과거를 짚고, 현재를 진단하며, 미래를 조망하는 ...
프레스뉴스 / 26.01.21

문화
고용노동부, 주 4.5일 프로젝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워라밸'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제11차 전기본 상 신규원전 계획 관련 대국민 여론조사 결과 발...
프레스뉴스 / 26.01.21

문화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청년 크리에이터·미디어 기업, 더 많이 지원
프레스뉴스 / 26.01.21

국회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부위원장, '울산광역시교육청 지역사회의 학교...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농림축산식품부, 지역에서 설계하는 농촌의 미래, 139개 시·군 농촌공간계획 수립...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위례신사선 하남 연장 관철에 모든 행정력 집중”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