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화순군, 2024 군민행복 아카데미 6회차 강연 “성황” (사진제공=화순군) |
나민애 강사는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부터 박사까지 마치고 현재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교수로 재직하며 신입생 대상 필수과목인 ‘대학생 글쓰기’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이날 나 강사는 강연을 통해 어릴 적부터 자녀 독서의 중요성과 책 읽는 습관 만들기를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특히, 모든 과목의 기초이며 사고력과 의사소통 기본이 되는 언어 감각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장르의 책 읽기 방법 등 국어 지도에 구체적인 실천법과 조언으로 수강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강연이 끝난 후에는 상담을 원하는 학부모에 일일이 조언하며 자녀 교육에 대한 소통을 이어갔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학부모는 “자녀의 책 읽는 습관을 위한 구체적인 조언을 듣게 되어 좋았고, 막연한 자녀 교육에 대한 실마리를 찾은 것 같다.”라며, “교수님이 알려주신 도서 목록과 방법대로 자녀와 함께 책 읽기를 꼭 실천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2024년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매월 넷째 주 수요일 강연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시흥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빛나는 우리’ 성료
장현준 / 25.12.05

사회
"건강관리도 으뜸이네" 동작구, '대사증후군 관리사업...
프레스뉴스 / 25.12.05

문화
"1년에 한 번은 웃어야죠"…문화 불모지 괴산 밝힌 송년음악회
프레스뉴스 / 25.12.05

문화
마포구, 초대형 에어돔에서 펼쳐지는, 2025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용인특례시, '시장, 문화를 기획하다-시장투어 콘텐츠 해설가 과정'...
프레스뉴스 / 25.12.05

경제일반
성남시 내년부터 100세 어르신에 장수축하금 50만원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