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곡성군, 2023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료(사진제공=곡성군) |
이번 경진대회는 군정의 혁신적 변화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모범적인 혁신 사례들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모든 직원이 참여한 이 대회에서는 설문조사와 발표 평가의 점수를 합산해 우수한 혁신 사례들이 선정됐다.
앞서 군은 사전심사를 통과한 11건에 대해 군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3일부터 7일간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총 1,937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경진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생활권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지원 ‘뚝방마켓’ 날개를 달다가 차지했다.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양날개로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우수상은 고향사랑기부와 연계한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한 ▲우리는 곡성몰합니다 ‘곡성몰’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24시간 산불감시체계를 마련하는 ▲산불ICT 플랫폼 구축을 통한 선도적 재난행정 추진이 각각 차지했다.
장려상으로는 ▲마을방범 CCTV 원격점검 환경조성 ▲주민과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특별한 ‘곡성 꿈놀자놀이터’▲어서와! ‘곡성군청년센터’는 처음이지? 가 각각 선정됐다.
곡성군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 부서에는 시상금이 수여되며, 개인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군수 표창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는 혁신을 위한 직원들의 남다른 열정과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군정 혁신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및 곡성군전문건설협의회,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 5백만 ...
박정철 / 25.12.31

사회
용인특례시, ‘2025년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2026년 신년 기획보도】새로운 시작, 내일이 더 기대되는 계양
프레스뉴스 / 25.12.31

문화
진부령미술관 2026년 첫 초대전 ‘아트림의 바람길 따라’
프레스뉴스 / 2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