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무안군 통합방위협의회/무안군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6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대비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전·평시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회의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산 군수를 비롯해 군, 경찰, 소방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안전총괄과장의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 제2대대 작전과장의 군부대 상황보고, 제2대대장의 군 훈련·작전 상황시 실시간 CCTV 영상 제공 요청 등 기관별 협조사항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는 위기상황 발생시 민·관·군·경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재인식 하는 계기가 됐다”며 “군민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산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통합방위는 사회안정과 경제발전 등 모든 것의 기본이자 기초라는 인식을 갖고 완벽한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안보의 최전선에 계신 통합방위협의회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