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행복한 아버지학교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곡성군) |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이 프로그램은 '실천적 소통 기술 적용' 에 중점을 두며, 교육 효과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가자들이 원하는 차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교육은 오는 19일(수)부터 26일(수)까지 총 3회에 걸쳐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회차별 세부 일정 및 교육 주제는 다음과 같다.
▲1차시 (11월 19일, 수): 의사소통 관계 코칭 (아버지, 예비 아버지 대상)
▲2차시 (11월 21일, 금): 부모-자녀 관계 코칭 (보호자 대상)
▲3차시 (11월 26일, 수): 가족 소통 프로그램 (가족 전체 대상)
이번 프로그램은 상반기(7월) 운영에 이어 지역 청년회 등 아버지들의 실제적인 욕구 분석을 통해 핵심 주제를 선정했으며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의 전 과정은 전문 코칭 기법을 활용한 실습과 워크숍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은 질문, 경청, 공감 기술을 익히고, 화를 내지 않고 진심을 전달하는 회복 중심의 대화법을 실습한다. 이는 아버지들이 자녀의 인성 발달을 돕고, 가족 내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가족 시스템의 순기능을 효과적으로 회복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아버지학교는 지역 청년회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핵심 주제를 선정했으며 원하는 차시를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유연성을 충분히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며, “자녀와의 관계 개선뿐만 아니라 자기 효능감을 증진하고 가족 내 소통 역량을 회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지난 5일(수)부터 받고 있으며, 오는 14일(금)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곡성교육포털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363-9586)로 문의 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따라 곡성군이 설치한 청소년상담복지 전문기관이다. 지역 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의 심리적·경제적·학업적·대인관계의 어려움 해결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옥과청소년문화의집(4~5층)과 곡성청소년문화의집 (2층)에서 상담실을 운영 중이며,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과 보호자는 센터(☎061-363-9584) 또는 청소년전화(국번없이 ☎1388)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경기도의회 K-웹드라마 어워드 대상 수상...김진경 의장 “다양한 채널 통한 소통...
프레스뉴스 / 25.11.10

사회
성북구·글렌데일시 우호 10년, 평화의 소녀상서 화합 다짐
프레스뉴스 / 25.11.10

스포츠
부산시,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부산대표선수단 해단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1.10

사회
남양주시, 진건·퇴계원·별내 지역 초등 학부모 대상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 성...
프레스뉴스 / 25.11.10

문화
‘부산진구 찾아가는 음악회’, 양정라이온스 공원에서 2025년 유종의 미 거둬
프레스뉴스 / 25.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