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 마을활동가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광주시교육청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27~28일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27일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에 따르면 한국재난협회 이창훈 강사가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어린이안전법과 응급처치 시 주의사항 등 이론교육이 이뤄졌다. 이후 학교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가슴압박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 등의 실습도 진행됐다.
마을활동가는 마을과 지역사회의 자원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배움과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한다.
한 마을활동가 참석자는 “긴급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며 “학생들이 앞으로 마을과 함께 다양한 성장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지역교육협력과 윤은숙 과장은 “마을활동가의 안전의식 형성과 대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마을 속에서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크리스마스 씰 모금 운동으로 결핵 퇴치 나눔 실천
류현주 / 26.01.02

사회
조달청, 녹색제품 구매 방식 개선…조달 기업의 K-RE100 참여 유도
프레스뉴스 / 26.01.02

경제일반
제주시, 2026년도 도시건설 분야에 2,975억 원 투입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서구청 “적토마처럼 역동적이고 힘찬 새해 되길” 2026 와룡산 해맞이 행사 개최...
프레스뉴스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