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임규모 기자= 세종시가 지속 가능한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관내 안전 유관 단체와 마을 안전공동체를 발족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세종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시는 지난 29일 여민실에서 ‘마을 안전공동체 발족식’과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행복도시 세종을 위한 세미나’를 연계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관내 자율방범대,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단체 3곳이 참석해 민·관 연계를 바탕으로 유기적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마을 안전공동체 발족식을 가졌다.
발족식에 참석한 안전 유관단체 3곳 단체장은 실천 선언을 통해 안전 위해요소를 개선하고 홍보, 교육, 캠페인 등 안전 문화 확산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다짐했다.
대전세종연구원 도시안전연구센터 주관으로 열린 세미나에서는 재난 안전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예방형 도시계획 수립, 재난 취약성 평가체계 마련, 재난 안전 민간 자율조직 활성화 등이 논의됐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의 지속 가능한 안전을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상호협력기반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발족식을 계기로 세 단체가 힘을 합해 보다 나은 세종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만드는 데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모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진군, 설 연휴 및 대게축제 대비 위생·친절·가격질서 사전 집중 점검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설 명절 맞이 온기 나눔
프레스뉴스 / 26.02.11

정치일반
강원특별자치도시장군수협의회, 국회 찾아 김진태 지사 함께 강원특별법 조속 개정 촉...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주낙영 경주시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연이틀 방문…민생경제 현장 행보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재난안전연구센터 소방 연계 강화 주문
프레스뉴스 / 26.02.11

연예
[SBS 너는 내 운명] 김병현♥한경민 결혼 생활 최초 공개한 ‘동상이몽2’ 동시...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