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시가 15일 여민실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한 독립유공자 유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제공)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이 "독립의 순간을 기억하고 선조들의 희생과 교훈을 되새겨 창조와 도전을 기회삼아 미래전략수도를 건설해 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15일 여민실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한 독립 유공자 유족,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이공호 광복회세종시지부장의 기념사, 최민호 시장 경축사,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공연으로 사계절하모니 어린이합창단과 세종시 교향악단에서 테너와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앙상블을 구성해 ‘우리가 원하는 우리나라’, ‘그리운 금강산’, ‘태극기 휘날리며’, ‘아리랑 환상곡’ 등도 연주했다.
최민호 시장은 “우리 지역에도 나라의 독립을 위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셨던 순국선열과 애국지사 38명이 계신다”며 “그 분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다는 사실을 되새기며 그 정신을 이어 받아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완성해 또 다른 광복으로 가는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세 등을 고려해 독립유공자 유족과 관련단체를 중심으로 참석인원을 축소하고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시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관내 주요 거리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시 누리집을 통해 태극기 달기를 홍보하는 등 '나라 사랑 태극기 운동'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음성군, 2026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2025년 하반기 수원시 최우수 적극행정은 ‘모바일 전자고지 통합 플랫폼’
프레스뉴스 / 25.10.15
문화
세계 문화 체험‧놀이 가득한 "종로 가족사랑 어울림한마당"
프레스뉴스 / 25.10.15
스포츠
부산시, 오는 17일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개회… 바다·열정·예술이 하나로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