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 실천으로 서민경제살리기 동참
▲(사)전통시장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가 목포 전통시장을 찾아 서민경제 살리기 실천에 나섰다. 왼쪽 박홍률 목포시장, 오른쪽 문상주 총재(사진제공=목포시) |
이번 행사는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와 함께 전통시장의 활력을 도모하고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수도권의 직능경제인이 중소도시의 전통시장을 방문, 신토불이 상품과 지역특산물 구매 등 애향심을 드높이기 위해 적극 나서게 된 것이다.
특히, 이날 목포출신 가수 남진씨가 함께해 장보기 행사와 팬 사인회 등 상인 격려는 물론, 음식매대의 향토음식을 시식했다.
또한, 현당 씨와 최유나 씨 등 가수와 개그맨, 국악인 등 다수의 연예인이 동부시장과 자유시장, 종합수산시장에서 신토불이 상품과 지역특산물을 구매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동부‧자유‧종합수산시장 상인회에서는 환영인사와 함께 전통시장 이미지 제고와 매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품목의 구매상품 준비, 친절교육 및 시장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한편, 이날 전통시장 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600여명의 회원들은 장보기 행사를 마치고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개그맨 김학래 씨의 사회로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축하공연에 함께했다. 아울러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고 목포시의 관광명소룰 둘러봤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전국의 전통시장 및 서민경제살리기 실천은 물론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도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연예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프레스뉴스 / 26.01.01

국회
[2026년 신년사]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신년사
프레스뉴스 / 26.01.01

사회
박승원 광명시장 “강한 회복력으로 미래 여는 유능한 도시 만들 것”
프레스뉴스 / 26.01.01

사회
다국어 안전교육·안전장비 지원 등 경기도 이주노동자 산업재해 예방 위한 제도적 기...
프레스뉴스 / 26.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