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혈압 당뇨 질환별 영양교육 장면 (사진제공=화순군) |
건강 교실은 고혈압ㆍ당뇨 질환이 있고 혈압ㆍ혈당 관리가 필요한 주민 200명을 선정하여 정상 혈압·혈당 수치를 유지하고 합병증 예방 및 저염식이를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식품영양학 전문 강사와 연계하여 보건소와 12개 면을 순회하며 복지회관에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운영전에 혈압, 당뇨 등 기초 검사를 진행하고 질환별 영양교육, 저염식이 건강 식단구성을 위한 영양실습 등을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의 참여 호응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의 적용이 어려운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의 이해를 돕고 이를 통해 ‘자기 혈관의 숫자 알기 중요성’과 ‘저염식이’의 필요성을 인지시키고 질환 관리와 영양 관리 능력을 향상하도록 교육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은 생활 속 건강 수칙을 잘 지키고 적정 혈압과 혈당 수준을 유지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다”라며 “질환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만성질환 예방·관리의 필요성과 방법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상자가 스스로 건강수치를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혈압ㆍ혈당기를 대여해 주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및 곡성군전문건설협의회,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 5백만 ...
박정철 / 25.12.31

사회
용인특례시, ‘2025년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2026년 신년 기획보도】새로운 시작, 내일이 더 기대되는 계양
프레스뉴스 / 25.12.31

경제일반
미취업 달성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2026년 3배 확대!
프레스뉴스 / 2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