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종시 중·고생들이 조노돔을 이용한 입체도형 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세종수학체험센터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여름수학캠프’를 진행했다.
세종수학체험센터 개소 이래 처음으로 열린 이번 여름방학 수학캠프는 문제풀이 위주 수학에서 벗어나 직접 보고 만지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수업으로 이뤄졌다.
4~6학년 초등부는 다면체 연꽃 육십면체 등 만들기와 메타버스 공간을 탐험하여 수학시계 만들기 시간을 가졌다.
중등부는 조노돔을 이용한 입체도형 만들기, 메타버스 공간을 체험하며 다양한 입체도형 및 코딩수학 배우기 등 활동하며 수학에 자신감을 키웠다.
강양희 원장은 “이번 여름방학 수학캠프를 통해 세종의 아이들이 수학에 더욱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 세종수학체험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에 초등학생 이상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수학 해설사의 설명을 듣는 자율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또는 세종수학체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고성군, 동해 연안 정치망 친환경 어구 추 확대 보급 기대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경산시, 에이즈 인식개선 캠페인 및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 병행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1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추가 발생 방지를 위해 27개 위험 시·군...
프레스뉴스 / 25.12.01

스포츠
이정환, DP월드투어 활동 본격 시동 건다… ‘네드뱅크 골프 챌린지’ 출전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