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지난 23일 오전 10시부터 산청초등학교 강당에서 경상남도산청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이하 산청영재원)산출물 발표회 및 수료식을 실시했다. (사진=산청교육지원청) |
이번 행사에는 초등수학과학반, 초등발명반, 중등수학과학반 학생 43명과 소속 학교장, 영재교육원 담임 강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부모 등 총 80명이 함께했다.
이날 산청영재원 학생들은 5인 이내로 구성된 팀별 자유과제를 탐구수행하는 과정을 통하여 준비한 과학적 산출물을 참석자들 앞에서 발표하며 모든 학생이 재능을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산출물 발표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한층 성장한 결과를 볼 수 있었고 이어진 수료식에서 학생들은 1년간 창의적 탐구활동의 결실인 수료증과 기념품을 받았다.
김덕현 원장은 축사에서는 학생들이 각자의 결을 살려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가 되자는 덕담을 하였고 행사 후 학생들과 단체 사진을 찍으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산청교육지원청 영재담당 김병훈 장학사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알찬 영재원 운영을 위해 제주도 현장체험학습까지 다녀오면서 학생과 학부모님께 호평을 받아 기쁘고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이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고 수료증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담당자로서 보람이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성동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 2026년 일·활동 및 노후준비박람회 성료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파주시, 청년 월세 지원 확대… 연 최대 120만 원 지원
프레스뉴스 / 26.01.21

경남
함양군, ‘영농 불편 해소’ 151억 1,800만 원 투입
박영철 / 26.01.21

광주/전남
담양군여성회관,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강사 모집
박정철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