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이민근 안산시장이 27일 시청에서 열린 ‘안산시 경로당 안산쌀 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근창 농협중앙회 안산시지부장, 박경식 안산농협 조합장, 이민근 안산시장, 윤태천 안산쌀연구회영농조합법인 대표, 이생열 군자농협 상임이사, 최기호 반월농협 조합장)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7일 관내 경로당에 고품질의 안산쌀을 공급하고, 지역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관내 농협, 안산쌀연구회와 ‘안산시 경로당 안산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이민근 안산시장, 김근창 농협중앙회 안산시지부장, 이생열 군자농협 상임이사, 최기호 반월농협 조합장, 박경식 안산농협 조합장, 윤태천 안산쌀연구회영농조합법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협약 기관인 군자농업협동조합, 반월농업협동조합, 안산농업협동조합, 안산쌀연구회 영농조합법인이 내년부터 경로당 지원 양곡으로 관내에서 생산된 안산쌀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시는 협약을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관내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쌀로 공급함과 동시에 쌀 소비량 감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쌀 농가들에게 안정적인 공급처를 제공해 농촌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내년도에는 관내 총 261개소의 경로당에 연간 2천600포(20Kg)의 쌀이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경로당의 어르신들께 최고 품질의 안산쌀을 공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경로당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고, 지역 농가에도 도움이 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