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평생교육원 조감도 및 투시도(행복청 제공) |
[프레스뉴스] 임규모 기자= 행복도시건설청이 평생학습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창의적인 학습 및 교육 클러스터의 연계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시설인 ’평생교육원‘ 건립공사를 발주했다.
총 493억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행복도시 산울리(6-3생활권) 부지면적 10000㎡, 연면적 1만 3645㎡에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오는 10월 착공, 2024년 말 준공 목표다.
이용자 중심의 다채롭고 유연한 공간구성과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들이 어울릴 수 있는 평생교육의 장소가 되도록 건립할 예정이다.
유·초·중과 캠퍼스형 고교의 교육 클러스터 중심지에 위치, 주변 시설과의 연계 및 접근성을 고려해 계획됐다. 평면의 주안점은 ’연속되는 지식의 길에서 만나며 소통하는 평생교육‘이라는 기본방향을 가지고 경사로의 연속된 길을 따라 배치되는 창의적인 교육환경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축했다.
특히 평생교육원은 장기화·재확산 되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팬데믹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토록 건축물 공간계획, 환기·위생 설비 적용 등 감염병 예방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이용 대상은 영유아부터 초 고령층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연령대를 주인공으로 구성함으로써 교육, 연구, 지식의 기능면에서 체험과 인지 능력 향상, 일상적인 커뮤니티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영 공공시설건축과장은 “평생교육원은 미래 변화에 대응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교육과 소통의 시설로서 공공 건축 건립 경험이 있는 우수한 업체가 선정돼 창의적 프로그램의 평생교육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모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세계 문화 체험‧놀이 가득한 "종로 가족사랑 어울림한마당"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음성군, 2026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2025년 하반기 수원시 최우수 적극행정은 ‘모바일 전자고지 통합 플랫폼’
프레스뉴스 / 25.10.15
스포츠
부산시, 오는 17일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개회… 바다·열정·예술이 하나로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