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2일 사무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및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2일 세종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내 회의실에서 사무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및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부패방지교육으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전문 강사이자 전 세종경찰서장인 김정환 강사를 초빙해 ▲임직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에 대해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 강사는 교육에서 38년 9개월간의 경찰 경험을 바탕으로 슬기로운 공직살이 노하우를 알려주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이끌어 나가 직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4대폭력 예방교육에는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전문강사이자 세종YWCA 성인권 상담센터 성폭력 전문강사인 송은영 강사가 나서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강의하며 건전한 성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나채웅 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인지 가치관과 청렴의식을 확립하기 위한 것”이라며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건전한 조직풍토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고성군, 동해 연안 정치망 친환경 어구 추 확대 보급 기대
프레스뉴스 / 25.12.01

문화
제25회 고성명태축제, 문화관광 브랜드 성장 가능성 확인
프레스뉴스 / 25.12.01

스포츠
이정환, DP월드투어 활동 본격 시동 건다… ‘네드뱅크 골프 챌린지’ 출전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