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 사기진작 통해 민원 서비스 질 제고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산청군은 이승화 군수가 26일 군청 행정자료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 |
| ▲산청군은 이승화 군수가 26일 군청 행정자료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사진=산청군) |
이번 간담회는 증가하는 민원업무와 악성 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에 대응하고, 민원 현장의 고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민원전화 전수녹음, 상담 권장시간 설정 등 「민원처리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공무원 보호시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했다.
또한 ‘디지털 세상의 법칙–변해야 산다’를 주제로 민원공무원의 역할과 효과적인 대응 전략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이 군수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가 높아야 군민에게 만족스러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민원인 수유실과 휴게공간 정비, 민원창구 안내선 설치 등 민원 편의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2026년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신청 접수
류현주 / 26.01.19

경기남부
안양산업진흥원, 지역사회 문화·체육 활성화 위한 ‘CEO 드림 데이’ 운영
장현준 / 26.01.19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내 생활폐기물 및 하수처리...
강보선 / 26.01.19

경제일반
제주시, 올해 해양수산 분야 198개 사업에 566억 원 투입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