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폭력예방 협의체 협약식 사진/전남여성가족재단 제공 |
이번 협약은 여성폭력 피해자가 피해 상황에서 신속히 벗어나 인간의 존엄성과 안전을 보장받고, 파괴된 가정의 평화와 안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피해자 지원 및 재범 방지, 예방교육 강화, 정보 공유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가정폭력을 비롯해 스토킹·교제폭력 등 피해자의 정서적·경제적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 협력체계 구축 ▲폭력예방 교육 지원 및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피해자·가해자 관련 정보 공유 및 홍보 캠페인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향후 상호 협의체를 운영하고, 개입이 필요한 폭력 피해자에 대한 정보 공유와 자원 연계를 통해 지역 내 폭력예방과 피해자 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다.
성혜란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이번 협약은 폭력 피해자가 안전하게 회복하고 다시 지역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모든 폭력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인식 아래, 건강한 가정이 곧 안전한 사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관 간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성혜란 원장은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딥페이크 등 디지털 성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이 가해자이자 피해자로 동시에 노출되고 있다”며, “청소년이 이러한 범죄의 주체가 되지 않도록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대응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폭력예방교육을 비롯해 피해자 지원사업, 젠더폭력 인식개선 활동 등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피해자 회복 지원 뿐 아니라 위기 청소년 발굴 및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명예시민’ 가와시마 상임고문, 안양시인재육성재단에 100만엔 기부
장현준 / 25.10.24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경기도교육청 2026년 세입세출예산안 사전설명회 개최
류현주 / 25.10.24

사회
“함께 날아오르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2025년 나래핀 축제 성료
프레스뉴스 / 25.10.24

국회
경기도의회 홍원길 의원, 향산초중 외벽 방수공사 예산확보 후 후속점검 나서…
프레스뉴스 / 25.10.24

광주/전남
서삼석 의원,“온라인 마권 구매 2년, 불법 리딩방 단속 필요”
강래성 / 25.10.24

문화
구리시, 2025 한겨레 지역회복력 평가 전국 226개 지자체 중 사회영역 1위 ...
프레스뉴스 / 25.10.24

사회
과천시, 민간데이터 접목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스마트 행정 본격화
프레스뉴스 / 25.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