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3기 선부1동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제3기 주민자치회 첫 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앞서 제3기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출범과 위원 간 소통 강화를 위해 ‘첫 만남·첫 걸음’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제3기 위원들이 함께 만들어갈 자치 방향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으며, 위원 간 소통과 협력의 기초를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교육 이후 열린 회의에서는 공정한 절차에 따라 임원 선출을 진행했다. 그 결과 제3기 주민자치회장에는 제2기에 이어 윤종대 회장이 연임됐으며, 부회장에는 장동순 위원, 감사에는 김균옥·조미애 위원이 각각 선출돼 임원진 구성을 완료했다.
윤종대 회장은 “다시 한번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위원들과 함께 자치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선부1동장은 “이번 제3기 주민자치회 출범은 주민자치의 방향을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주민 주도의 자치활동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동대문구, 보훈예우수당·참전명예수당 1월부터 인상…"예우는 생활에서&qu...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청도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농가 대상 찾아가는 노무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순창군, 미래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청년통계’ 첫 공표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서귀포시, 538억 규모 재해예방사업 추진 ‘시민 안전 최우선’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농식품부, 역대 최대 규모 중국산 농산물 불법 수입 적발
프레스뉴스 / 26.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