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종시청 전경(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세종시가 최근 집중호우 등 빈번해진 자연재난에 대비해 시민과 상공인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료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호우·대설 등 9가지 자연재해에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보상하는 정책보험으로, 가입 유형·소득에 따라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의 70%에서 최대 87%까지 지원한다.
일괄적인 액수만 지급하는 재난지원금과 달리, 피해 면적이 늘어날수록 보험금이 늘어나 현실적인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어 개인 부담이 적다는 게 장점이다.
풍수해보험은 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등 민영보험사 6곳에서 개별적으로 가입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시는 이와 동시에 재난 발생 예방을 위해 시민이 직접 생활 속 안전 위험요인을 신고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시민과 함께 생활 속 안전을 지켜나갈 계획이다.
안전신고나 개선사항은 누구나 안전신문고 포털 또는 스마트폰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해 신고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진군, 설 연휴 및 대게축제 대비 위생·친절·가격질서 사전 집중 점검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설 명절 맞이 온기 나눔
프레스뉴스 / 26.02.11

정치일반
강원특별자치도시장군수협의회, 국회 찾아 김진태 지사 함께 강원특별법 조속 개정 촉...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주낙영 경주시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연이틀 방문…민생경제 현장 행보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재난안전연구센터 소방 연계 강화 주문
프레스뉴스 / 26.02.11

연예
[SBS 너는 내 운명] 김병현♥한경민 결혼 생활 최초 공개한 ‘동상이몽2’ 동시...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