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천시립도서관은 11월 매주 토요일마다 미취학 아동(4~6세)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놀이 프로그램 ‘엄마랑 아빠랑 알쏭달쏭 책놀이’를 운영한다 (사진=사천시) |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9일, 16일, 23일 등 회차별로 각각 두 번씩 총 여섯 번 운영되는데, 각 회차에서는 동화책을 읽고 이에 맞춘 특별 활동(책놀이)이 진행된다.
첫 회차인 9일에는 동화책 <아름다운 사계절>을 함께 읽은 후 특별 활동(책놀이)으로 가을의 정취를 살린 ‘낙엽 썬캐쳐 만들기’를 진행한다.
16일에는 동화책 <고 녀석 맛있겠다> 읽기와 특별활동 ‘신문지 놀이’, 23일에는 <별 낚시> 읽기와 특별활동 ‘종이컵 낚시’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부모와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 자녀와 부모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와 놀이가 결합 된 방식으로 도서관에서 가족이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 방법은 사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055-831-2947)에게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독서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통합돌봄 첫걸음… 통합지원회의 간담회 통해 돌봄체계 구축
류현주 / 26.01.21

사회
영양군 대경산림개발 김영묵 대표, 희망 나눔 이어가며 성금 500만원 기부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광양시, “전세사기 걱정 마세요” 베테랑 공인중개사가 ‘안심계약’ 돕는다
프레스뉴스 / 26.01.21

사회
보건복지부 정은경 장관, 국민이 체감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사회복지계 협조 당부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과기정통부, 시장 맞춤형 기술사업화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한다
프레스뉴스 / 2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