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유천호 군수(가운데) 강화 와글와글 행사 개최 장소인 소창체험관을 방문, 관계자들에게 안전관리 등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
이번 행사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차 없는 거리 문화행사로 진행되며 강화 원도심만의 ‘지역다움’을 토대로 소창 체험관, 동광직물, 구세의원, 조양방직 등에서 개최된다.
주요 행사는 와글와글 가요제, 보물찾기 투어, 버스킹공연, 매직쇼 등이 마련돼 있다. 지역 상권과 연계해 룰렛 이벤트, 영수증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재미와 지역경제 활성화도 함께 도모할 계획이며 지역의 로컬 플리마켓 30여 곳이 참여해 지역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강화의 다양한 로컬 상품도 선보이게 된다.
이번 행사는 차 없는 거리, 전기자전거 투어, 강화읍 원도심 걷기 프로그램 등 ESG 부문을 강화해 우리 사회가 추구해야 하는 철학과 가치를 실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앞서 18일 행사 현장을 점검한 유천호 군수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교통과 안전관리 등 프로그램 준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 소상공인 등 지역 상권과 협업을 통해 강화읍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 주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프레스뉴스 / 25.11.0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
프레스뉴스 / 25.11.04

경제일반
농촌진흥청, "자율주행 트랙터도 자유자재로" 농업기계 신기술 교...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전북을 세계에 알린다"…아프리카 스포츠 관료, 전북 글로벌 홍...
프레스뉴스 / 25.11.04

사회
김진태 강원도지사, 히로시마 청소년문화센터 방문…민간 교류로 시작된 50년 우정 ...
프레스뉴스 / 25.11.04

국회
‘민생’ 최우선으로 두고 예산안 ‘송곳 심의’하겠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