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남 도내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가족을 대상으로 1월 14일(토)부터 2023년도 가족체험 1분기 ‘국악놀이터’를 시작한다고 전했다./전남교육청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은 전남 도내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 가족을 대상으로 1월 14일(토)부터 2023년도 가족체험 1분기 ‘국악놀이터’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1분기 가족체험 특별체험으로 진행되는 「국악놀이」는 한복저고리를 만들어 입어보고 놀이를 시작했으며 해금과 거문고 연주 감상하기, 국악기 연주하기, 버나 돌리기 등을 해보았다. 특히 우리나라 문화유산 남사당놀이 중에 나오는 국가무형문화재인 버나돌리기는 가족들이 금방 배워 돌리고, 던지고, 받는 놀이 등을 하였다.
다양한 국악기를 접하고 우리 놀이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국악놀이터에 참여한 유아는 “‘잘한다’ 추임새가 정말 신나요”, “버나 돌리기 집에서 또 하고 싶어요”라며 즐거워하였고, 한 아버지는 “아이와 우리 문화유산 중 일부분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정인 원장은 “유아들이 전통문화를 만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길 바라며, 올해에도 우리 진흥원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배우고,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사랑키움 가족체험은 매월 2, 4주 토요일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음악놀이터, 원예놀이터, 로봇놀이터가 계획되어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