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마늘 우량종구 공급 |
13일 군에 따르면 지난 8월부터 2주간 우량종구 공급을 희망하는 농가의 신청을 받아, 지난달 총 112개 농가에 약 4천kg의 우량종구를 분양했다.
이번 공급은 단양마늘의 종구 갱신 문제를 해결하고 농가가 씨마늘을 자체 재배하는 데 소요되는 2∼3년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급된 우량종구는 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 중인 ‘단양마늘 종구 전문생산농가 육성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시범사업에 참여한 3개 농가에서 생산된 종구를 수매해 배부했다.
군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종구 공급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단양군 우량종구 생산 및 공급에 관한 조례’를 제정·시행 중이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종구 생산체계 구축과 품질관리 강화, 균형 있는 공급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우량종구 공급은 단양마늘의 품질 보존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체계적인 종구 생산·공급 시스템을 통해 단양마늘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지역 농업 발전과 마늘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지역 농가의 생산 환경 개선과 단양마늘의 명성 유지를 위해 우량종구 생산 확대, 재배기술 보급, 품질관리 강화 등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