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4 사회적경제기업 발전 전략 워크숍(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안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자생력 제고와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2024 사회적경제기업 발전 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안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경실련’)이 주관하고 안산시와 경기도사회적경제활성화네트워크가 주최했다.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자와 주요 실무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주제 발제와 과제발굴 워크숍으로 나눠 퍼실리테이터 기법을 활용한 공론장이 운영됐다. 주제 발제에서는 ▲사회적경제 정책의 흐름과 전망(경기도를 중심으로) ▲안산시 사회적경제가 걸어온 길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이후 진행된 과제 발굴 워크숍에서는 ▲사회적경제 현장의 운영 실태 및 제도 개선 ▲사회적경제기업 자생력 제고를 위한 기업의 노력과 협업 및 네트워크 형성 방안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위한 발전전략 사업 제안 발굴이 이어졌다.
김정삼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미래 방향성을 논의할 수 있었다”라며 “제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농진청-식약처, 전통발효식품 유래 케이(K)-유산균 식품 원료 등재 추진
프레스뉴스 / 25.12.30

경제일반
구윤철 부총리, 경인사연 및 소속 연구기관과 '경제 대도약 전략 TF...
프레스뉴스 / 25.12.30

스포츠
군위군, 국가대표와 함께 뛰는 ‘플래그풋볼 체험 행사’ 큰 호응
프레스뉴스 / 25.12.30

정치일반
김민석 국무총리, ‘주민참여 태양광’ 우수사례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5.12.30

정치일반
2025년 경기도 대표정책에 The 경기패스&똑버스·경기살리기 통큰세일 선정
프레스뉴스 / 25.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