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2 과학기술 미래인재로드쇼 홍보포스터(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로봇·인공지능(AI) 전문가들과 세종시민들이 함께 과학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를 함께 상상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세종시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세종테크노파크,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와 공동주관으로 오는 8일 세종컨벤션센터 중연회장에서 ‘세종시 미래대응 토크콘서트 : 22 과학기술 미래인재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과학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에서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강좌로,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 박람회’, ‘세종축제’, ‘2022년 세종과학집현전’과 연계진행한다.
한재권 한양대학교 교수가 ‘로봇과 함께 살아갈 세상’을 주제로 첫 번째 강연에 나서며, 이어 엄윤설 에이로봇 대표의 ‘로봇,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술’ 강연이 이어진다.
한 교수는 버지니아 공과대 대학원에서 기계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로보티즈 수석 연구원을 거쳐 현재는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로봇공학 분야 전문가다.
엄 대표는 로봇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로봇콘텐츠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에이로봇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또는 22년 과학기술 미래인재 로드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교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